피어 투 피어 응용 프로그램은 네트워크 중립성 논쟁의 핵심 문제 중 하나를 제시합니다. 인터넷 서비스 공급자(ISP)는 높은 대역폭 사용으로 인해 P2P 파일 공유 트래픽을 제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64] 웹 브라우징, 전자 메일 또는 인터넷의 다른 많은 용도에 비해, 데이터가 짧은 간격과 상대적으로 소량으로 전송되는 경우, P2P 파일 공유는 종종 지속적인 파일 전송 및 군단 / 네트워크 조정 패킷으로 인해 상대적으로 무거운 대역폭 사용으로 구성됩니다. 2007년 10월, 미국 최대 광대역 인터넷 제공업체 중 하나인 컴캐스트는 비트토런트와 같은 P2P 애플리케이션을 차단하기 시작했습니다. P2P는 대부분 불법 콘텐츠를 공유하는 데 사용되며 인프라는 지속적인 고대역폭 트래픽을 위해 설계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비평가들은 P2P 네트워킹이 합법적인 법적 용도를 가지고 있으며, 이는 대규모 공급자가 인터넷에서 사용 및 콘텐츠를 제어하고 클라이언트 서버 기반 응용 프로그램 아키텍처로 사람들을 안내하는 또 다른 방법이라고 지적합니다. 클라이언트-서버 모델은 소규모 게시자 및 개인에게 재정적 장벽을 제공하며 대용량 파일을 공유하는 데 효율성이 낮을 수 있습니다. 이 대역폭 제한에 대한 반응으로 여러 P2P 응용 프로그램은 BitTorrent 프로토콜 암호화와 같은 프로토콜 난독화를 구현하기 시작했습니다. “프로토콜 난독화”를 달성하기 위한 기술은 데이터를 임의인 것처럼 보이게 하여 결정적 바이트 시퀀스 및 패킷 크기와 같은 프로토콜의 식별 가능한 속성을 제거하는 것입니다. [65] ISP가 높은 대역폭에 대한 해결책은 P2P 캐싱이며, 여기서 ISP는 인터넷에 대한 액세스를 저장하기 위해 P2P 클라이언트가 가장 많이 액세스하는 파일의 일부를 저장합니다. 피어는 서버 나 안정적인 호스트에 의한 중앙 조정없이 다른 네트워크 참가자가 직접 사용할 수있는 처리 능력, 디스크 저장소 또는 네트워크 대역폭과 같은 리소스의 일부를 만듭니다.

[2] 피어는 자원의 소비와 공급이 분할되는 기존의 클라이언트 서버 모델과 는 달리 자원의 공급 업체이자 소비자입니다. 새롭게 떠오르는 협업 P2P 시스템은 리소스를 공유하면서 비슷한 일을 하는 동료의 시대를 넘어 가상 커뮤니티에 고유한 리소스와 기능을 도입할 수 있는 다양한 동료를 찾고 있으므로 개별 피어가 달성할 수 있는 것 이상으로 더 큰 작업에 참여할 수 있지만 모든 동료에게 유익합니다. [3] 마네에 존재하는 피어 투 피어(P2P) 네트워크는 둘 다 분산되어 있고 동적 토폴로지가 있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진화입니다. 무선 메시와 4G 네트워크의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마네츠의 사용이 증가함에 따라 P2P 애플리케이션은 파일을 얻는 인기 있는 수단으로 남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네트워크 코딩은 P2P 네트워크에서 대용량 파일을 공유하는 효율적인 수단으로 표시되었습니다. 네트워크 코딩을 사용하면 모든 파일 블록의 상대적 중요도가 동일합니다. 이 백서에서는 네트워크 코딩을 사용하여 MANET에서 실행되는 P2P 오버레이에서 대용량 파일을 공유하는 효율적인 콘텐츠 배포 체계를 제공합니다. 피어는 여러 서버 노드와 서버 멀티캐스트 블록에서 여러 수신기로 파일 블록을 요청하여 효율적인 멀티포인트 간 통신을 제공합니다.

시뮬레이션 결과는 다른 일반적인 다운로드 기술에 비해 제안 된 계획이 다운로드 시간과 에너지 소비를 낮게하면서 매우 잘 수행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또한 더 많은 동료가 파일 업로드에 참여하여 공정성을 높입니다. Vuze에서 표면화 된 또 다른 아이디어는 가상 급류의 아이디어입니다. 이 아이디어는 분산 트래커 접근 방식을 기반으로 하며 일부 웹 리소스를 설명하는 데 사용됩니다. 현재 인스턴트 메시징에 사용됩니다. 그것은 특별한 메시징 프로토콜을 사용하여 구현하고 적절한 플러그인이 필요합니다. 해부학 P2P는 동적 추적기로 트래픽을 라우팅 노드의 분산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또 다른 방법입니다.